한동훈 '노인 비하' 사과[뉴시스Pic] 최동준 기자 2024. 1. 3.
[서울=뉴시스] 국회사진기자단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 중앙회를 방문해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에게 민경우 전 비대위원의 '노인 비하' 발언 논란 사과 후 면담을 하고 있다. 2024.01.03. photo@newsis.com [서울=뉴시스]최동준 하지현 김경록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대한노인회를 방문해 민경우 전 비상대책위원의 '노인 비하' 발언을 사과했다.
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대한노인회에서 김호일 대한노인회장과 만나 "출범하는 과정에서 본의 아니게 마음 아프게 해드린 점은 다 제 책임"이라며 "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" 고 밝혔다.
이어 "국민의힘은 어르신을 공경하는 정당이고 그래야만 한다"며 "구성원 모두가 더 마음을 가다듬고 언행을 신중히 하고,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실천하도록 며칠 전에 제가 다시 한번 지시했다" 고 강조했다.
그러자 김 회장은 "한강의 기적으로 10대 경제 강국을 만든 공을 치하하고 상을 줘야 하는데, 그런 노인들에게 빨리 죽으라고 하면 그런 사람이 죽어야 하는 거 아닌가"라며 "어찌 그런 사람을 뽑았나"라고 질책했다.
이에 한 위원장은 재차 "다 제 책임"이라며 " 취임 후에 외부 단체를 방문한 게 처음이다. 부족한 점을 사과드린다는 의미도 있지만, 산업화를 이뤄낸 여러분에 대한 존중을 표시하는 게 제 정치의 첫 출발이어야 한다"고 강조했다.
그는 "부족한 점이 많은데 그때마다 지적하고 방향을 제시해달라"며 "잘못된 것이 있으면 밍기적거리지 않고 바로잡겠다. 어르신들 경험과 지혜에 많이 기대겠다. 도와달라"고 요청했다. [서울=뉴시스] 국회사진기자단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 중앙회를 방문해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에게 민경우 전 비대위원의 '노인 비하' 발언 논란 사과 후 면담을 하고 있다. [서울=뉴시스] 국회사진기자단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 중앙회를 방문해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에게 민경우 전 비대위원의 '노인 비하' 발언 논란 사과 후 면담을 하고 있다. [서울=뉴시스] 국회사진기자단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 중앙회를 방문해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에게 민경우 전 비대위원의 '노인 비하' 발언 논란 사과 후 면담을 하고 있다. [서울=뉴시스] 국회사진기자단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 중앙회를 방문해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에게 민경우 전 비대위원의 '노인 비하' 발언 논란 사과 후 면담을 하고 있다. [서울=뉴시스] 국회사진기자단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 중앙회를 방문해 김호일 대한노인회장과 인사하고 있다. 2024.01.03. photo@newsis.com
☞공감언론 뉴시스 Copyright© 뉴시스.
Daum 뉴스 편집입니다! 2024.1.3.아띠할멈.().
|
카테고리 없음